백제불교 최초도래지 - 마라난타사
HOME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3-08-02 14:40
백제금동대향로
 글쓴이 : 한혁
조회 : 1,551  

안녕하십니까?

"백제금동대향로" 를 복각한 장인이 있습니다.

"백제금동대향로"는 약 1,400년전 우리 민족의 금속기술과 예술적 감성, 정신세계를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위대한 문화유산입니다. 그 조형미와 정신세계는 지금도 흉내내기조차 어렵습니다. 황실 사찰에서 쓰여지던 향로이며 그 기품이 높습니다.

원작에 가장 충실한 작품, “오문계” 선생님이 혼신의 노력으로 재현하신 “백제금동대향로”.

“백제금동대향로”가 발견되었던 “능산리 고분군” 전시관에 있는 복각품과 동일한 작품입니다.

“오문계” 선생님의 “백제금동대향로” 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았습니다. 또한 생산 전 과정이 옛 방식 그대로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므로 생산할 수 있는 양도 지극히 제한적입니다. 무엇보다도 선생님께서 직접 생산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외국인들이나 아주 귀한 분께 더이상 가치있는 선물은 없습니다. 전국 주요 사찰에서 수행에 사용해도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금동향로의 감동은 가볍지 않습니다.

또한 단체차원에서 대형 향로조형물을 제작하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금동향로는 그 가치에 비해서 활용하고 의미를 되새기는 작업이 뒤쳐진 감이 있습니다.


다소 엉뚱한 제안일지도 모르겠지만 진정한 이 땅의 장인들의 혼이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관심이 있으신 분을 알고 계시다면 010-9289-8725 또는 goyoowind@naver.com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 혁 드림.